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IT 소식/리뷰

다음(Daum)의 새로운 첫 화면, 독일까? 약일까?

반응형

정말로 오랜만에 다음(Daum)에서 첫 화면을 개편한다고 합니다. 몇년전에는 로고도 변경하더니... 아마도 최근에는 다음보다는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음 또한 네티즌들의 편의에 맞추어서 화면을 개편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것이 독이 될지 약이 될지는 개편하는 날일 2012년 10월 21일이 되어 봐야 겠습니다.


2012년 10월 10일 현재 다음(Daum)의 첫화면

 

▲ 현재의 첫 화면, 뭔가 산만하긴 하지만 불만은 없었다.



앞으로 어떻게 개선되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바뀔 다음(Daum) 첫 화면의 소개 페이지

 



아래는 2012년 10월 21일에 개편되는 다음의 첫 화면입니다.


2012년 10월 21일에 바뀔 다음(Daum)의 첫 화면

 

▲ 얼핏 보아도 현재보다는 깔끔하고 단순해보이는게 좋아보인다.



별로 바뀐건 없어 보이는데 눈에 띄게 바뀐건 로그인 창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정도랄까요??

바뀌는 것이 좋아보이긴 하지만 어디선가 본듯한 첫화면이네요??

바로 현재의 네이버 화면이랑 좀... 비슷합니다.


2012년 10월 10일 현재 네이버(Naver)의 첫 화면


▲ 현재 국내 포털 사이트중 가장 잘나가는 네이버



혹시나 해서 네이트(Nate)에 접속해보니 다 비슷비슷하긴 하네요.


2012년 10월 10일 현재 네이트(Nate)의 첫 화면

 

▲ 이렇다할 네이트 만의 특색이 없네요.



아래는 알집, 알약 시리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운영 중인 포털 사이트 줌(Zum)입니다.


2012년 10월 10일 현재 줌(Zum)의 첫 화면

 

▲ 위에서 소개한 포털중 가장 특이한 레이아웃의 줌(Zum)



뭐... 어차피 포털사이트의 레이아웃이라는 것이 비슷비슷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건 같아도 너~~~무 같아보이는데... 뭐... 어쨋든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뭐라고 말은 못하겠습니다.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와 다음... 바뀌는 건 좋은데 너무 포털 사이트의 특색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포털 사이트의 첫페이지만 보아도 각 포털들의 아이덴티티가 분명하게 드러났었는데 현재는 그런 것도 없는 것 같구요... 엠파스, 코리아닷컴, 미스다찼네 등등 이요. 어느 분야던지 한 기업의 독과점에는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잖아요? 여러 포털들이 상생하는 그런 IT 생태계 였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