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IT 소식/리뷰

[알집]으로 분할압축하기 and 압축풀기

반응형

얼마전 저는 아래와 같은 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2012/10/01 - [[IT::정보통신]/IT 소식/리뷰] - [아이폰/안드로이드]캔디팡(For Kakao)을 PC로 해보자!!(APK파일첨부)


캔디팡 APK 파일을 첨부하였는데 많은 분들이 에러가 난다던가 파일이 이상하다던가 하는 댓글을 너무 많이 다셔서... 답답한 마음에 알집으로 분할압축하거나 분할한 파일의 압축을 푸는 방법을 적어 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할때 용량 문제로 업로드 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죠. 저는 평소에는 7zip 위주로 사용하지만 대중적으로는 알집이 대세라서.. 이놈으로다가 포스팅을 해봅니다. 제가 어릴 때에는 USB 메모리스틱 같은건 없었고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에 5메가 짜리 파일을 담기 위해 분할 압축을 필요로 했었죠. 최근에는 그런것 보다는 블로그나 게시판에 용량 제한이 걸려 있어서 분할압축의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정말 쉽습니다. 거의 모든 압축 프로그램이 이런 방식입니다. 이걸 헷갈려 한다면 유치원 다시 가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_=;;;


분할된 압축을 푸시려면 스크롤을 좀 더 아래로 내려 보세요.



1. 알집으로 분할 압축하기

▲ 파일 하나가 18메가인 캔디팡 APK 파일을 블로그에 첨부하기 위해 분할압축 해보겠습니다.


▲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 알집으로 압축하기


▲ 분할크기를 클릭하여 분할하게 될 용량을 선택합니다.


▲ 저는 티스토리에 올리기 위해 10MB 짜리를 선택했습니다.(용량 임의 선택가능)

그 후 압축 버튼을 클릭하세요.


▲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읽어보시고 '예'를 클릭하세요.


▲ 압축버튼 클릭 하세요.


▲ 벌써 끝입니다. 왼쪽이 원본파일(18메가), 오른쪽이 2개로 나뉜 파일입니다.


저는 이걸 아래 포스팅 할때 첨부했지만 많은 분들이 파일이 에러가 난다느니... 이상하다느니.. 하시더라구요.


2012/10/01 - [[IT::정보통신]/IT 소식/리뷰] - [아이폰/안드로이드]캔디팡(For Kakao)을 PC로 해보자!!(APK파일첨부)


저는 APK 파일 없습니다. 위 포스팅에서 다운 받아서 압축 풀어서 보내드리는 거랍니다.

파일이 에러라는 말은 압축을 못푸시는 분들이 그러시는 거죠.


그럼 분할된 파일의 압축을 풀어봅시다.



2. 알집으로 분할된 압축 풀기

▲ 위에서 분할 압축한 파일 두개입니다.(파일명이 길어서 줄였습니다.)

분할된 파일은 위와 같이 파일명이 같습니다. 확장자만 vol1, vol2, vol3.... 이렇게 되는거죠.


▲ 분할된 파일중 첫번째파일에 마우스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두번째 파일에다가 우측버튼 누르시고 압축풀려고하시는겁니다.

무조건 분할된 압축파일은 첫번째 파일로만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 첫번째 파일(com.vol1)을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후 압축을 풀면 위에서 분할압축한 파일이 나옵니다.

com.vol2 파일은 그냥 첫번째 파일과 같은 폴더에만 두시면 됩니다.


참쉬죠잉?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