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영화]/영화 소식/뉴스

영화 관람권 소셜 관련 주의사항

반응형

 

 

최근에 소셜 커머스를 통해서 영화 관람권을 4장정도 구매했는데

 

사이트 리뉴얼(미친듯이 자주함)

 

또는 업주가 돈 먹고 날랐다???(이건 저도 모르겠네요)

 

아직도 1장은 사용은 못하고 있네요. 답답합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에 아래와 같은 글이 있어서

 

정보 공유 차원에서 퍼오게 되었습니다.

 

출처는 밝혔지만 행여 글쓴이 분께서 기분 나쁘시다면 곧 바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

 

영화가 제작 , 영화관에 상영 되기 전까지 대략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투자사(투자)-제작사-(제작)-배급사(배급)- 영화표 발권- 영화 상영입니다.


불특정 다수가 요즘 , 아니죠 기존에도 있었죠.
"블랙 마켓"이라고 이름 지어진 놈들 때문에 낭패를 보실 겁니다.

영화예매권/ 관람권/할인권등을 발권 할 수 있는 업체는

1차 CGV, 롯데시네마,메가박스등 극장

2차 극장에서 예매 대행을 주고 온라인도 연동 시켜준 맥스무비, 예스 24, 인터파크, SK(브랜드 명이 기억 안남)
위 업체들 뿐입니다.( 온라인 예매 수수료 500원 발생)



2차 업체에서 발권하고 예매가 이루어지면 2차 발권업체에서는 극장에 무조건 1장당 8,000원을 정산해야 합니다.


극장에서 발권 내용: 무조건 자기 영화관에서만/ 유효기간 1년/ 전국 어디서나 가능

2차 발권업체들 내요: 영화별 발권 가능/ 유효기간 1달도 가능/지역 설정 가능/영화관만 설정 가능 등 발권 조건이 다양합니다.



2차 발권 업체에서는 영화 예매권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 영업을 합니다.(개인에게 소량으로 발권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왜? 사용율 100%입니다.)

그 기업에서의 이벤트 내용에 따라 기업에 발권 금액을 정합니다.

예) 회원가입하면 무조건 주는 이벤트 - 이건 사용률이 30~40% 정도입니다.

그러면 60~70%정도의 낙전 수익이 생깁니다.

그러면 기업에는 5,500원에 공급하여도 수익이 생깁니다.



예) 얼마 이상 물건을 구매하면 영화 예매권을 준다. - 이건 사용률이 거의 90%이상입니다.

그러면 7,800원 정도에 발권합니다.



예) 보험회사등에서 직원 회식용으로 쓴다.- 두말 할 나위 없이 사용율 100%입니다.

그러면 8,000원입니다.( 장당 예매수수료 500원 수익이 생깁니다.)



그러면, "블랙 마켓"은 어떻게 생성되느냐?

기업 구매를 한 담당자가 자기가 돈이 필요해서 블랙마켓에 1,500원~2,000원에 팝니다.(공금횡령이지요)

이벤트로 예매권 받은 분인데 예매권이 필요치 않은 분들한테 싸게 삽니다.

옥외광고비 대신 영화할인권, 시사회 권으로 광고업자에게 대물변제한다.- 그럼 옥외광고업자는 저렴한 가격에 재판 매한다.( 그러나, 대물변제로 받은 할인권, 공연 관람권은 재판매하면 법적으로 불법입니다.)



그리고, 자기내들이 시장에 판매할 때는 자기 브랜드를 걸고 마치 무한정 발권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한 것 처럼 포장해서 합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들이 블랙 마켓에서 판매된 예매권을 구입하셨다.



예를 든다면 무비XX라는 업체다.



무비 XX 홈피에 들어가서 예매를 합니다.(그러나 실제로는 극장에 예매된 것이 아닙니다.)

무비 XX 직원이 각 극장별, 발권업체별 홈피에 들어가서 수작업으로 일일이 예매합니다.(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오류가 많겠지요. 그리고 구매자 이름으로 예매가 되지 않고 "블랙마켓" 직원의 이름으로 예매가 됩니다.)



발권업체에서 인지하고 예매권 번호를 차단한다. 무비XX 직원의 오류다.



그러면 각종 사고가 발생하겟지요.



1) 예매가 된 줄 알고 극장에 갔는데....안되어 있다고 함. (극장 직원들 무지 힘들어 해요...이런 블랙 마켓 사람들 때문에요)

2) 구매는 했는데...발권업체에서 예매권을 차단한다.-- 무비 XX에 문의 전화한다---그럼 , 절대 안받아요..애네들..

3) 소셜에서 5만매씩 판매를 하는데..도저히 블랙마켓은 그 수량을 못맞춥니다. 소셜애들이랑 짜고 수량등을 속입니다.
소셜업체들은 그렇게 해서 자신의 사이트 회원가입 유도합니다. 판매금액 높입니다.-- 나중에 환불해 줄지라도.....
환불 절차 무지 까다롭습니다. 과연 5,000원~6,000운에 그 까다로운 환불절차를 감수하시면서 환불 받는 분 몇분이나 계시겠어요.





그러면, 소셜에서 극장,발권업체와 직접 하는 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요

영화예매권 만큼 자기 사이트로 끌어들이기 쉬운 상품이 없지요.

자 그런 고민을 하고 잇는데 ... 블랙 마켓 애들이 싸게 준다고 하니...유혹에 넘어가겠지요

( 소셜도 모르고 당한건지/아님 공모를 하는건지는 판단이 안섬- 다만, 공모를 했을 확률이 높음)



영화관람권 뿐만이 아니구요. 소셜에서 하는 일반 제품들도 마찬가지에요.(전부는 아니겠지만요) 제조사들과 하는게 아니고 사기성 높은

유통업자들(영화로 치면 "블랙마켓" 사람들) 하고 짜고 치는 고스톱이에요.(중소제조업체만 죽어나죠뭐...가격이 할인 가격으로 고정화 될 수가 있거든요)

50% 이상이라는 건 말이 안되거든요.
소셜 애들이 자기들 수익을 포기하고 PG사 수수료/부가세까지 대신 납부해 준다면 모를까요?

실제로 50~70% 딜이 올라온다면(기업에서 신제품 출시시 마케팅 비용을 딜로 홍보차원으로 하는건 예외) 이건 여태
소비자들을 완전히 봉으로 본 가격이겠지요.



불쌍하신 분들은 지역의 음식점 업주님들이시더라구요.

마사시나 피부샵등은 정가가 아니라서 %로 소비자를 현혹해도 되지만 음식점들은 대부분 가격대들이 형성되어 있어서...음식점 사장님들이 피해아닌 피해를 많이 보실 것 같아요. 그 중에는 먹튀도 있고, 현금이 부족하셔서 어쩔수 없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결론적으로, 영화예매 할인 이벤트 진행시 영화예매를 cgv등 극장등, 그리고 맥스무비, 예스24,인터파크로 안내하는 행사인 경우 정상정인 행사이구요.



그외, 이상한 사이트로 예매 안내하는 행사는 문제가 다분히 농후한 행사입니다.

출처 : http://www.socialbee.co.kr/app/viewConsumerReportUserForm?no=160&pageIdx=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