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아이패드]탈옥 후 추천 소스와 시디아 어플(수정:2012.09.06)

반응형

탈옥 후에 이래 저래 설정할 것이 많아서

자주 탈옥하는 제가 볼 수 있도록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추천 시디아 소스]

http://cydia.myrepospace.com/koreacydia/

- 소스 추가 후 시디아 검색창에 "All Sources 2012" 를 검색하면

아래에 있는 대표 소스들을 자동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http://repo.appvv.com/ : vShare 최신버전

http://cydia.hackulo.us/

http://apt.xsellize.com/

http://www.sinfuliphonerepo.com

http://repo.hackyouriphone.org/

http://repo.insanelyi.com/

http://cydia.myrepospace.com/ios5beta/

http://cydia.51ipa.com/

http://cydia.pushfix.info/

http://cydia.myrepospace.com/SECTOR-i/


[추천 시디아 어플]

Battery Doctor Pro(BIGBOSS)

LocalIAPStore : iapfree 대체

tsProtector PFB = hidejb <== 금융 어플 사용자라면 필수(증권 or 은행 어플)

SBsetting : 아이폰/아이패드의 설정과 spring board 설정을 돕는다.

Recent/CallLog Delete ; 최근 통화 목록을 개별적으로 삭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아이폰)

barrel : 스프링 보드 내의 화면 이동시 아이콘의 모션을 특이하게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installous5 : 크랙 어플을 자유롭게 다운받고 설치해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

Ask to call : 전화가 잘못 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화 연결시 한번더 확인 질문하는 역할을 한다.(아이폰)

Fake Operator : 아이폰 화면 상단에 olleh 또는 SKTelecom를 원하는 문구로 변경하는 어플

Nospot : 제일 왼쪽에 있는 화면창의 검색 기능 화면을 제거 해주는 역할을 한다.

IAPFree : In App Free

StayOpened : 앱스토어에서 다운버튼 클릭후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던 것을 앱스토어에 머물러 있게 해준다.

Icon renamer : 아이콘 이름 변경

NoNewsIsGoodNews : 뉴스 가판대 제거

MultiCleaner : 클리너, 단축키를 사용하여 현재 실행 중인 어플들을 모두 종료 할 수 있다.

Iconoclasm :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아이콘 배열 갯수를 변경 할수 있다.

(Iconoclasm으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배열을 추가 할 수 있다.)

Bigify+ :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설정에서 변경)

RetinaPad : 아이패드에서 아이폰 어플의 화질을 좋게 하면서 전체화면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해준다.

PasswordPilot : 아이튠즈에서 어플 받을 때마다 패스워드를 치는 번거로움을 없애준다.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조심해서 사용하길 바란다.)

Activator : 쉽게 말하면 아이폰/아이패드의 단축버튼을 설정 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면 나는 주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모든 어플이 종료 되도록 설정한다.<= MultiCleaner 연동)


[기타]

noOTA badge : 아이폰 설정의 업데이트 알림을 제거해준다.

 infinidock : 화면 하단에 있는 아이콘 수를 늘리거나 스크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biteSMS : 문자 전송 프로그램으로 문자와 관련된 많은 부분의 도움을 주는 어플

Transparent Clock bkg : 락스크린 시계 뒤에 검은 배경을 지워주는 역할을 한다.

Five Icon Dock : 하단 독에 5개의 아이콘을 배열 가능하게 한다.

nocyrefresh : cydia 실행시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하여 시작 속도를 높여준다.

appsync : 크랙된 어플을 itunes를 통해 동기화 할 수 있도록 한다. 크랙어플을 폰에서 거부감 없이 잘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openssh : 아이폰에 SSH로 접속하기 위해 필요하다.
  
afc2add : ifunbox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PC에서 아이폰 내부 파일 시스템에 접근이 가능하게 한다.

Synchronicity : 동기화 도중에도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backgrounder : 아이폰에서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멀티 태스킹을 가능하게 한다.

multiflow : 실행중인 어플들을 화면에 표시해주는 어플

weathericon : 날씨 아이콘에 현재 날씨 상태를 표시한다.

cydelete : cydia 어플을 springboard 상태에서 바로 삭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veency : OpenVNC 등 VNC 프로그램으로 아이폰에 원격 접속, PC에서 아이폰 화면을 보면서 조작 할 수 있게 해준다.

Infinifolders : iOS4에서 제공하는 폴더 기능은 12개의 아이콘만 삽입이 가능하지만. 무한 으로 아이콘 삽입을 가능하게 한다.

snaptap : 볼륨버튼으로 사진/ 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게끔 해준다

fastsnap : 사진 촬영음을 없앤다.

statusbar : 캐리어의 시간 문구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ifile : 각종 파일의 뷰어역할을 하며, 내부 디렉토리를 오픈해 주는 역할을 한다. pc와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deb 형태로 되어 있는 앱들을 손쉽게 설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ywi 4.0 : 자신의 폰을 와이파이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

GridLock : 아이콘들의 배열을 마음대로 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한다.

mobile terminal : 바이러스나 해킹을 당하지 않도록 설정을 할수 있도록 하는 어플

FolderEnhancer : 폴더안의 폴더를 넣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Lockinfo : 잠금 화면 상태에서 메일, 문자, 알림 등의 정보를 디스플레이 해준다.

AndroidLock XT : 안드로이드의 잠금화면 상태로 변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안드로이드 스타일의 lock 화면을 제공한다.

FakeClockup : 터치 반응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어플
  
YourTube :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내 폰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
 
multiflow : 실행중인 어플들을 화면에 표시해주는 어플
 
winterboard : 테마변경을 위해서 꼭 필요한 어플
  
Play Awake : 모닝콜, 알람 등을 음악 파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

MultiIconMover : 어플을 여러개를 선택하여 한번에 이동시킬 수 있는 어플
 
Slient Camera : 카메라 사용시 촬영음을 없애주는 어플
 
Color Round Signal Bars : 아이폰 화면 상단바의 안테나 막대기의 색을 변경해주는 역할을 한다.
 
StayOpened : 앱스토어의 어플 다운시 홈화면으로 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어플
 
LockdownPro : 어플에 비밀번호 설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
 
Markthatmessage : 메시지마다 시간을 표시해주는 어플
 
Iconoclasm : 아이콘을 원하는 대로 배열 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Icon rename : 어플 이름을 변경해주는 어플
 
Lockscreen Clock hide : 아이폰 잠금화면 상태에서 시계를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Remove Background : SBsetting 에 멀티태스킹 제거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다.
 
StatusBarCustomClock4 : 상단의 시계 문구를 변경 해주는 역할을 한다.
 
- SBSettings: 안드로이드 처럼 3G, WiFi, 에어플레인 모드 설정을 쉽게 해줍니다.

└ 테마 추천: iOS 5 SBSettings Theme (1016KB 짜리) 디자인 좋습니다ㅎ

- iFile: 파일 탐색기 입니다. 안드로이드의 아스트로 파일매니저라 보시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임)

└ SECTOR-i 말고 insanelyi에서 받으세요. 지금 SECTOR-i에서 받으면 오류납니다.

- My3G: 3G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와이파이에서 잡은 것 처럼 속이는 어플입니다. (앱스토어 팅김)

- MyWi 5.0: 아이폰의 핫스팟 기능을 좀 더 최대화 한 어플입니다. 좀더 유용하죠. (근데 크랙 버전이 좀 그럼... 일단은 받지 마세요)

- Springtomize 2: 기기의 설정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유용함, SECTOR-i에서 한글패치 된 것 받을 수 있음)

- UISettings-iOS5: 알림 센터에서 와이파이, 3G, 에어플레인 모드, 리스프링, 재부팅, 종료 등 가능하게 해줍니다. (insanelyi-beta2 받지 마세요)

- TCP Optimize: 사파리, 유투브 속도 향상 (효과가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써보니 와이파이 하는 줄 알았습니다)

- FolderEnhancer: 아이폰의 밋밋한 폴더를 색다르게 바꿔준다.

IOS 5.0.1 기준 시디아 추천 어플

APPCAKE - 크랙어플 마켓

CYDELETE - 시디아 어플 손쉽게 삭제

Disabledaemons (3.x 4.x) - 메모리 확보 ( 인피니티 블레이드2 튕김현상 없어짐 )

FAKECLOCKUP - 독장속도를 빠르게

fullforce - 유니버셜로 만든 흔적이 있는 어플을 아이패드에 맞게 출력해줌

IFILE - 탐색기

imame4all - 오락실 에뮬레이터

installous 4 - 크랙어플 마켓 , 바로 설치까지 해줌

weathericon - 상태창에 날씨 와 온도 아이콘을 만들어줌 ( 서울코드 - ksxx0037│1132599 )

mytube - 유튜브 재생 및 다운로드

nospot - 검색창을 없애줌

retinapad - 아이폰 어플중에 레티나 적용된 어플을 선명하게

Rotation inhibitor - sbsetting 어플에 기기 회전 제어 어플

safari download plug-in - 사파리로 파일을 다운받을수 있음

sbssettings - 알림센터에 적용가능. 각종 설정을 바로 할수 있음 ( WIFI, 블루투스 on, off 등등 )

weekillbackground for notificationcenter - 알림센터에 적용 가능하며, 한번에 멀티캐스팅을 종료

Resupported4 - 짝퉁 AV 케이블을 아이패드에서 쓸수 있게 해주는 어플 (동영상 티비출력가능) - 10일 데모

tvout2 mirror tvout - 미러링 해주는 어플


반응형